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문화/스포츠/관광 맥주축제에서 아쉬운점 답변완료
  • 작성자 : 송**
  • 등록일 : 2025-08-17
  • 조회수 : 175
우선 화려한 맥주 페스티벌을 준비햐주신 많은 분들과 시장님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 드리며,
이틀동안 축제를 즐긴 한 시민으로서 다음 축제때 참고해주십사 해서 이곳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로 편하게 즐기기 위한 취지로 무대 맨 앞쪽에 돗자리존을 만들어 주셨는데, 그건 그냥 째즈나 발라드만 즐기는 무대에 맞는것이었고, 맥주축제처럼 EDM위주의 분위기에는 전혀 맞지않는, 앞쪽에 배치하면 안됐던 피해만 줬던 존이었습니다. 어떤 돗자리에는 다른사람들이 자리맡아준다고 옷만 던져놓고 2시간 가까이 그자리에는 사람도 나타나지 않아 정작 가까이에서 신나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 진입까지 방해하게 하는 사태가 되었으며, 그로인해 초대연예인 조차도 바로앞에서 즐기기 원했어도 돗자리존으로 다른 사람들은 들어가지도 못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렀고, 이로인해 들어가려는 사람을 막는 진행요원과 싸우기까지 하고, 즐겁게 즐기려는 축제해서 오히려 기분만 더러워지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어짜피 EDM음악에선 앉아있을 시간도 없이 다들 일어서서 뛰느라 바쁜데 돗자리가 오히려 밟을 땅도 좁게 만들어 애물단지가 되었습니다!! 왜 돗자리존을 앞쪽에 배치햇는지 너무 이해가 안됩니다!!
차라리 맨앞쪽에 안전하게 스텐드존을 만들고, 돗자리존은 옆언덕이나 뒷쪽에 조용히 즐기고픈 가족단위로 해주셨더라면 얼마나 좋았을지 아쉬운부분이 많습니다. 다음 축제에는 취지와 분위기에 맞는 자리배치에 신경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로 가수노래 함께 따라부르는 상황에는 화면에 가사를 올려주시는 시스템도 덤으로 함께되면 좋겠는데 기술이 거기까진 어렵다면 어쩔수 없지만요.
"맥주축제에서 아쉬운점"에 대한 답변입니다.
관광과 작성일 | 2025-08-25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제1회 공주야밤 맥주축제의 공연관람과 관련하여 관람석의 배치에 대한 의견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돗자리존 배치에 대한 지적을 주신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면, 이번 축제의 취지와 분위기를 고려하여 다양한 관객층이 편안히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시도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EDM 공연시(디제잉)의 열정적인 분위기에는 돗자리존이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인지하였습니다.
나. 다음 축제에서는 더욱 세심하게 공간을 배치하여, 즐겁고 원활한 축제 분위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돗자리존은 더 적합한 위치로 조정하고, 스텐드존 등의 배치도 고려해 보겠습니다.
다. 가사 자막에 대한 건의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함께 따라 부르며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즐기고 싶어 하신다는 점에 대해 적극 공감합니다.
가사 자막 시스템이 구현된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술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가능하다면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관광과 축제팀 김현오 주무관(☎041-840-840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