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제민천 산책길 바닥 초록불이 눈 아파요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5-08-25
- 조회수 : 81
간만에 산책 나갔다가 깜짝 놀라서 글 남겨요. 어둡지도 않은곳이고 죄우구분이 꼭 필요한 산책길도 아닌데. 산책시에 바로 눈에 닿아 몹시 눈이 아프고 피로해서 산책이 무서워졌어요 ㅠㅠ 윗길 조명도 너무 많고 밝아 불편했는데, 오징어배 불빛같다고 관광객이 글을 올렸네요. 100배 공감해요. 화려함은 대도시를 따라갈수 없어요. 화려함으로 경쟁하거나 똑같이 따라하려 하지말고 중소도시의 장점 그리고 역사와 문화의 도시 공주만의 소박하고 고즈넉히고 기품있음으로 차별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상징적인 첫 장소가 제민천입니다. 초록불은 끄기도 힘든 태양광인듯한데. 조치 검토 바랍니다.
"제민천 산책길 바닥 초록불이 눈 아파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건설과
작성일 | 2025-08-28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제민천 내 산책로 매립등 제거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귀하께서 눈의 피로감 등에 따른 불편함을 호소하시나, 태양광 매립등은「제민천 수목테마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설치되었습니다.
나. 또한, 주변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야간 조명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실정으로 태양광 매립등의 제거는 불가함을 알려드리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건설과 하천시설팀 엄대현 주무관(041-840-7636)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